12년간 SKT 통신망을 사용하다가 이번에 알뜰폰을 처음 써 보게 되었다. 같은 통신망을 사용하는 아이즈 모바일의 4,300원 평생 요금제를 선택했다.
사람들이 가입 신청 절차는 간편해서 잘 하는데 그 이후의 절차에 대한 정보가 없어 막막해하는 것 같다. 나 역시도 그 정보가 없어 이번에 개통하기까지 답답한 점이 많았다. 이번 포스팅은 가입 신청 이후의 절차에 대해서 간결명료, 속시원하게 알려주고자 한다. 아래 절차는 유심 배송이 완료된 이후의 절차다.
참고로 위와 같이 택배가 오고
유심은 위와 같이 생겼다.
1. 기존 통신사에서 해지 완료
기존 통신사에서 먼저 해지가 된다. 문자로 이렇게 짧고 강렬한 이별 메세지가 온다. "고객님,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군대 전역하고 지금껏 쭉 써온 SKT와 이별한다니 살짝 울컥했다는 농담이고 얼른 알뜰폰 개통을 기다렸다.
2. 상담사 배정 안내
이 설명을 하기에 앞서 가입시 팁을 하나 드리자면, 가입 신청서를 작성할 때 '연락 가능한 번호'를 입력하라고 할 것이다. 이때 내 핸드폰은 해지되니 언제든 연락 가능한 다른 번호, 친구나 가족의 번호를 적으려고 하지 말 것! 어차피 문자로 오지 않고 카카오톡으로 알림이 오니 와이파이만 터지면 내가 바로 아이즈 모바일 알림을 확인할 수 있다. 다른 사람 번호로 등록했다가 아무 알림이 안 오면 답답하고 건너건너 확인하기가 번거롭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배송이 완료되고 만 하루 정도 지나면 위와 같이 카톡으로 상담사 배정 카톡이 온다. 나는 셀프 개통을 하지 않고 일반 개통, 즉 상담사가 개통해주는 것을 선택했는데 그 이유는 셀프 개통은 실패 사례가 무수히 많다. 그리고 알뜰폰 통신사 특성상 고객센터 규모가 크지 않아 문제가 생겨도 바로 연락이 닿거나 해결이 쉽지 않다. 셀프 개통과 차이 나 봤자 하루 정도이니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보자.
3. 개통완료?
내가 물음표를 단 이유는, 개통이 완료되면 개통완료 알림이 오지 않는다! 위 소제목 사진에서 6월 11일에 개통이 완료될 예정이라고만 카톡이 왔지, 그 이후에는 더 오는 게 없었다. 그래서 나는 개통이 오래 걸리는 줄 알았다. 하지만 직접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위와 같이 개통이 완료되었다는 팝업이 뜬다. 아니, 카톡 좀 주시지... 직접 고객이 발로 뛰어 확인해야 한다. 그러므로 아이즈 모바일 개통 시에는 이 점을 꼭 잊어선 안된다.
가입정보에서도 최종개통일자를 통해 오늘 개통이 완료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다.
4. 개통완료!
어쨌건 상담사가 개통은 완료해준 상황이니, 이제 배송 받은 유심만 잘 바꿔 끼우면 된다. 정말 이게 끝이다. 핸드폰 전원을 끈 뒤 유심을 교체하고 다시 켜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좌측 상단에는 SKTelecom이 떠 있다. 이제 진짜 알뜰살뜰한 알뜰폰 생활을 시작할 수 있다.
맺는말
발품을 팔수록 나에게 알맞는 알뜰폰 요금제가 발견되니 꾸준히 알아보고 딱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길 응원한다. 아이즈 모바일도 고객센터 푸념이 적지 않지만 개통만 잘 되면 고객센터 전화 할 일이 있으랴? SKT 14년 쓰면서 고객센터 전화할 일이 다섯, 아니 세 손가락 안에 꼽는다. 이제 저렴한 가격으로 즐겁게 사용해보자!